SK건설과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은평구 수색로 20길 20-22 일원에 분양하는 ‘DMC SK뷰 아이파크 포레(DMC SK VIEW IPARK Foret)’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는 8월 14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8월 18일 특별공급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19일 1순위(당해), 20일 1순위(기타), 21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발표는 27일이다. 8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당첨자 서류접수 기간을 거쳐 계약은 9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3년 7월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992만원이며 중도금 이자후불제 혜택이 제공된다.
분양 홈페이지에 마련된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DMC SK뷰 아이파크 포레의 세대 유니트(39㎡, 49㎡, 84㎡A) VR(가상현실)을 확인할 수 있다. SK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입지 및 세대 유니트 소개영상을 볼 수 있다.
견본주택 방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청약 신청자에 한해 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청약자 견본주택 방문 예약은 오는 18일 이후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우수한 교통·교육·생활인프라 등 입지여건 장점
단지 바로 옆에는 수색초가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주변 생활인프라 역시 풍부하다. 수색역 인근에는 이마트 수색점, 상암문화광장이 위치해 편의 및 여가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상암업무지구에 조성된 먹자상권 등 생활인프라도 공유한다. 디지털미디어시티 역세권 개발로 롯데복합쇼핑몰이 조성될 예정이며, 디지털미디어시티역부터 수색역까지 이어진 철도부지 역시 개발 예정이다.
◇ 외부 조경부터 내부 공간까지 쾌적성 높인 특화설계
DMC SK뷰 아이파크 포레는 봉산도시자연공원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어 도심속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다. 단지중앙에는 미세먼지저감숲, 헬시정원, 비오토피아정원을 하나의 공원처럼 조성해 쾌적함을 더했다.
다양한 공기청정 시스템도 적용한다. 지하주차장부터 주민공동시설까지 자동환기 및 공기청정 시스템을 설치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욕실 환기장치는 세대별로 각각 공기를 배출하는 ‘세대별 직배기 시스템’을 적용해 인접세대의 악취 유입을 방지한다. 외부 조경에는 소나무, 전나무, 단풍나무 등 미세먼지 저감수종을 심어 공기 정화를 도울 계획이다.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채광은 극대화하고, 지상에 차가 없는 설계로 주거 안전성도 확보했다. 건물 옥상에 태양광발전시스템을 설치해 관리비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특히 1~2인 가구 증가에 맞춰 39㎡, 49㎡ 타입을 구성하는 등 다양한 세대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
입주민 편의시설로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존, 탁구장, GX룸을 비롯해 스터디카페, 독서실,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맘스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