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은행이 고객 편의성 중심으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개선했다. /사진=우리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우리은행이 5일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에서 제공하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고객 편의성 중심으로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우리WON뱅킹에서 개선한 주요기능은 메인화면에서 모든 은행 계좌 간편 조회와 계좌 총 잔액 확인이 가능하며, SMS나 카카오톡 계좌정보 자동입력 기능이 추가됐다.
우리WON뱅킹은 이번 UI(사용자 화면) 개선을 통해 메인화면에서 우리은행과 다른 은행 계좌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고, 자신이 보유한 계좌 총액도 확인이 가능하도록 해 전체 금융 자산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했다.
또한 우리WON뱅킹을 통한 계좌이체 시 문자, 카톡 등에서 복사한 계좌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하는 등 편의성도 높였다.
우리은행은 ‘오픈뱅킹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딱, 5일간의 혜택! 오픈뱅킹 등록하고 커피 받으세요!’ 이벤트는 오픈뱅킹 신규 등록 고객에게 모바일 커피쿠폰을 선착순 5만명에게 제공한다.
9월말까지 실시되는 ‘오픈뱅킹 가입하고 시원한 혜택 받으세요!’ 이벤트에서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와 베스킨라빈스 3만원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5400여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이번 개선을 통해 고객들이 우리WON뱅킹 앱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앱 안에 있는 서비스와 기능을 다양하게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