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BNK부산은행이 오는 21일까지 ‘BNK핀테크랩’ 2기를 모집한다. /사진=BNK부산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BNK부산은행이 오는 21일까지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BNK핀테크랩’ 2기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으로, 서류심사와 대면평가를 통해 8월 말에 10개 내외의 기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BNK핀테크랩’ 2기의 운영 기간은 내년 2월까지 총 6개월이다.
선정된 핀테크 스타트업에게는 △BNK금융그룹 계열사와 협력 모델 발굴 △핀테크 전문 액셀러레이팅 △1:1맞춤형 멘토링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국내외 판로개척 등 다양한 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BNK핀테크랩’은 지역 핀테크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핀테크 업계와 상생 할 수 있는 글로벌 혁신 사업모델을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BNK부산은행은 ‘BNK핀테크랩’을 통해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BNK부산은행 관계자는 “BNK핀테크랩을 통해 은행 디지털 사업과 핀테크 스타트업을 연계해 상생할 수 있는 혁신적인 사업 모델을 만들어낼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핀테크 스타트업과 함께 발굴한 사업 모델은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으로써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BNK부산은행은 지난 1월 BNK핀테크랩 1기를 출범해 핀테크 스타트업들에게 다양한 창업기업 육성프로램을 지원하고 있다.
BNK핀테크랩 1기로는 GMC LABS와 UPCHAIN(유피체인), 인슈로보, 더재무컨설팅, 바름, 와이폴라리스, AI플랫폼, 잔다, 애자일소다 등이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