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5.16(목)

현대건설기계 30톤급 굴삭기 신모델 출시 "연비, 안전성 대폭 개선"

기사입력 : 2020-06-09 15:3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현대건설기계 5년 만에 내놓은 차세대 굴삭기 라인업 대표
유럽 배기가스 규제 만족 친환경 엔진 탑재, 연비 15% 향상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 현대건설기계가 연비와 안전성을 대폭 개선한 30톤급 굴삭기 신모델을 출시했다.

출시한 굴삭기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모델 가운데 하나로, 현대건설기계가 5년 만에 새롭게 내놓은 차세대 굴삭기 라인업 ‘A시리즈’의 대표 제품이다.

이 굴삭기는 강화된 유럽 배기가스 규제(Stage-V)를 만족시키는 친환경 엔진이 탑재되고, 연비가 최대 15%까지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현대건설기계가 최근 출시한 30톤급 A시리즈 굴삭기 모습/사진=현대건설기계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건설기계가 최근 출시한 30톤급 A시리즈 굴삭기 모습/사진=현대건설기계
장비가 전복되는 경우나 낙하물로부터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해 ISO(국제표준화기구)의 국제안전기준(ROPS/FOPS)을 충족하는 고강력강판을 적용하는 동시에 굴삭기의 상하부 프레임을 강화하는 등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엔진 고장을 자동으로 진단하는 엔진원격진단시스템(ECD)과 장비 주변의 사람들을 감지하고 영상을 분석하여 위험 요인을 알려주는 카메라시스템(AAVM)을 적용하는 등 고객의 편의와 안전성을 높여주는 첨단시스템도 도입됐다.

현대건설기계는 지난 2015년 HX시리즈 제품을 시장에 내놓은 이후 5년 만에 6톤, 30톤, 38톤 등 차세대 친환경 A시리즈 굴삭기 모델들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이번 A시리즈는 제품의 기획단계부터 제품개발에 이르기까지 실제 장비사용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취합·반영했다”며, “친환경·고효율 엔진을 탑재하고 안전성을 대폭 강화해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오승혁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