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사이버 견본주택 가보니…쾌적한 공간설계 눈길

기사입력 : 2020-03-27 11:3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내달 6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청약일정 돌입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사이버 견본주택 정경 (84㎡ 평형기준) / 사진=푸르지오 브리파크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사이버 견본주택 정경 (84㎡ 평형기준) / 사진=푸르지오 브리파크 홈페이지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대우건설이 27일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49㎡·59㎡·84㎡의 3개 평형으로 공개된 이번 사이버 견본주택에서는 푸르지오 브리파크만의 쾌적한 공간설계와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엿볼 수 있었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내부에는 대우건설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5ZCS(Five Zones Clean Air System)’이 적용된다. 5ZCS 는 푸르지오 단지를 5개의 Zone으로 구분하여 Zone별로 미세먼지의 오염도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단지입구, 지하주차장,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내부로 Zone을 구성하여 고객의 동선 전체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대우건설은 신규 개발한 푸르지오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도 선보인다. 푸르지오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와 구글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손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조명/환기/난방/가스밸브 제어부터 엘리베이터 호출, 에너지/관리비 조회, 생활 불편 신고, 커뮤니티 공지사항 조회 등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고화질 지능형 CCTV, 무인경비시스템, 지하 주차장 비상벨시스템, 스마트 도어 카메라 등 첨단 보안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며,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실별 온도제어 시스템과 같은 에너지 절감 상품들이 도입된다. 확장시 유선옵션으로 빌트인 전기오븐, 하이브리드 쿡탑, 전동식 빨래건조대 등도 제공된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에는 산책과 쉼의 공간이자 다양한 이벤트가 벌어지는 ‘그린필드’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체험형 조경 공간인 ‘모두의 정원’, 어린이 놀이터 등이 들어선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푸른도서관,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독서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수도권 광역중심망 중심인 초지역의 편리한 인프라와 우수한 상품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리딩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으며, “안산하면 대우건설 ‘푸르지오’를 떠올릴 만큼 인지도가 높은 안산에서 또 한 번의 완판 신화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830-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대 38층, 10개동, 전용면적 49~84㎡ 에 이르는 총 1,714가구 규모이다.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588가구를 일반분양하며, 평균 분양가는 1,400만원대다.

이 단지는 내달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에는 1순위 청약, 8일에는 2순위 청약이 예고돼있다. 당첨자 발표는 4월 14일이며, 정당계약은 4월 27일부터 5월 3일까지다. 입주 예정월은 2023년 4월께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장호성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