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사이버 견본주택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로, 분양 홈페이지 내에서 세대 유니트별 VR 촬영 화면을 제공함은 물론 입지, 단지 배치, 특장점 등의 상세 정보를 충분하게 배치해 대면 상담을 받지 못해도 불편함이 없도록 마련됐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거실과 주방이 합쳐진 ‘거실다이닝’ 구조 역시 눈에 띈다. 주부들이 환영할 만한 널찍한 주방과 더불어, 옵션 추가 시 빌트인 김치냉장고 및 가구세트 옵션이 주어지는 점도 메리트다. 여기에 음악재생과 TV시청, 현관 확인까지 가능한 10인치의 주방액정 TV도 눈길을 끈다.
내부만이 아니라 주변 인프라도 뛰어나다. 뉴코아아울렛, 메가마트, 하나로마트, 부민병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단지 반경 1km 이내에 위치해 있으며, 덕성초, 덕천중, 덕천여중, 낙동고 등 각급 초·중·고교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특히 체육과 문화시설이 함께 들어선 복합시설인 문화빙상센터도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다.
교통개선 호재도 예정돼 있다. 만덕-센텀간 연결되는 대심도 지하도시고속화도로(2024년 완공 예정), 부산진구와 연결되는 제3만덕터널(2022년 완공 예정)이 개통되면 교통수요 분산으로 일대의 교통상황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화 포레나 부산덕천은 포레나 특화 디자인인 '포레나 페이스'를 적용하는 등 차별화된 상품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어린이집, 피트니스,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3월 10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수) 1순위, 12일(목)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19일(목) 발표하며, 정당 계약은 3월 30일(월)부터 진행된다. 중도금 무이자에 계약금 분납제(1차1,000만원, 2차 10% 잔여금)로 금융조건을 크게 완화해 높은 청약률이 예상된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