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개소 지원물품 전달 후 기념촬영 왼쪽부터 이영숙 해피클래스지역아동센터장,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거래소 국민행복재단은 22일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해피클래스지역아동센터의 리모델링 공사 완공 및 KRX 제휴센터 지정을 기념해 ‘KRX지역아동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소식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저소득층가정 아동들이 방과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건물 환경개선공사를 마무리함에 따라 이루어졌다.
KRX지역아동센터로 새롭게 태어난 경기 안산 해피클래스지역아동센터는 그동안 낙후한 시설 및 비좁은 공간 등의 문제로 29명의 아동들이 교육과 활동에 불편을 겪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공사를 통해 공간재배치, 창호 교체 등 편의시설을 완벽하게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도서관 및 학습실도 새롭게 꾸미게 됐다.
재단은 2014년을 시작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전국 총 34개소의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을 추진했다. 제휴센터 지정을 통해 대학생금융교육봉사단 파견, 동절기 식품지원 등 재단 복지 프로그램도 연계해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서 한국거래소 정지원닫기정지원기사 모아보기 이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받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