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오는 10월 2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여의도 본사 3층 한마음홀에서 ‘롯데리츠 공모주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롯데리츠’는 롯데쇼핑이 보유한 1조5000억원 규모의 운용 자산을 유동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핵심 상권에 위치한 롯데쇼핑 계열 10개 점포와 부동산에서 발생하는 임대 및 매각 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구조이다.
수요예측기간을 거쳐 오는 10월 7일 공모가격이 결정되면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3영업일 동안 청약을 받는다.
하나금융투자는 소액 일반투자자들이 리츠를 활용한 부동산투자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기 위해 ‘롯데리츠 공모주 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1부에서는 채상욱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 부동산 애널리스트가 나와 ‘2020년 부동산 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2부는 서대하 하나금융투자 기업금융실 상무가 나와 ‘롯데리츠’를 소개하고, 공모주 투자 방법을 설명한다.
하승호 하나금융투자 WM총괄본부장은 “최근 정부가 공모 리츠 활성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고, 저금리 기조 속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공모 상장 리츠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안정적인 자산을 기초로 매력적인 배당수익을 제공할 국내 최대 상장리츠인 롯데리츠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번 설명회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설명회는 선착순 300명까지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손님은 가까운 영업점의 관리자에게 신청하거나 문자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하나금융투자 손님케어센터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