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꿈의숲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동대문 더퍼스트 데시앙' 등 다음 달 전국에서 1만6000여가구가 입주한다. 이는 전년 동월보다 50% 가량 줄어든 규모다.
23일 직방에 따르면 다음 달 전국 아파트 입주 예정 물량은 1만6363가구로 전년 동월(3만2713가구) 대비 49.98%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별로는 수도권은 50.76%가 감소한 7433가구, 지방 9.32%가 줄어든 8930가구다.
주요 입주 예정 단지로는 서울 미아9-1구역을 재개발한 ‘꿈의숲효성해링턴플레이스’, 장안 2구역 연립주택을 재건축한 ‘동대문더퍼스트데시앙’이 있다. 인천시에서는 논현지구에 위치하는 ‘인천논현푸르지오’, 경기도 고양시 호수공원 인근에 위치한 ‘힐스테이트킨텍스레이크뷰’, 이천시 마장지구에 위치하는 ‘이천마장호반베르디움2차’도 입주 예정이다.
부산시에서는 해운대 마린시티에 위치하는 ‘마린시티자이’가 입주를 앞두고 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