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조은비 기자] LH가 10일 서울시 종로구 소재 SK 본사에서 SK Social Value 위원회(SK) 및 한국주택금융공사(HF)와 '사회적 가치 측정 및 창출 확산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민간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3개 기관이 주거복지·도시재생 등 유관 사업 분야에서 협업하며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공동사업 발굴 ▲주거복지·도시재생 분야 사회적 가치 측정 기준 개발 및 표준화 ▲사회적 가치 측정 기준 및 사례 확산 등 사회적 가치의 창출부터 측정, 확산까지 모든 단계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세 개 기관은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 및 사회적 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협업사업을 발굴하고, 보편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측정 기준을 개발해 국내외 다른 공공·민간 기관에 확산시킬 계획이다.
LH는 지난 4월 공공부문 최초로 사회적 가치 창출 효과 계량화에 성공해 2018년의 사회성과를 측정한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계량화 모델을 더욱 고도화시켜 전략적 의사결정 도구로써 활용할 전망이다.
변창흠닫기변창흠기사 모아보기 LH 사장은 “우리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민간과 공공이 협력하는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협약이 사회적 가치 실현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더불어 성장하는 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조은비 기자 goodra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