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부산은행, 영국 엑센트리와 핀테크·블록체인 스타트업 육성

기사입력 : 2019-09-02 16:0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유니콘 육성 프로그램 운영 거점 마련

(왼쪽부터) 천재원 엑센트리 대표, 오거돈 부산광역시 시장, 빈대인 부산은행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부산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천재원 엑센트리 대표, 오거돈 부산광역시 시장, 빈대인 부산은행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부산은행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BNK부산은행이 영국 엑센트리와 핀테크, 블록체인 스타트업 육성에 나선다.

부산은행은 지난 8월 30일 영국 런던금융특구에서 엑센트리(Xntree)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부산지역 핀테크·블록체인·스마트시티 분야의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0억달러 이상 스타트업)발굴과 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부산시의 ‘우호/경제협력 확대를 위한 유럽순방’ 일정을 소화 하고 있던 오거돈 부산시장도 참석해 협약을 축하했다.

엑센트리는 스마트시티 클러스터인 영국 레벨39(LEVEL39)소속으로 블록체인, 핀테크, 스마트시티, AI 등 신산업분야의 유망 신생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창업투자기업이다.

부산은행은 지역 내에 유니콘 육성프로그램을 운영할 거점을 마련하고 엑센트리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활용해 유니콘 기업을 선발·육성해 나갈 예정이다.

엑센트리는 유니콘 육성 프로그램 기술과 사업모델 검증을 통해 선정된 기업에게 영국 런던의 레벨39(LEVEL39)와 미국 뉴역의 어번테크허브에서 열리는 글로벌 IR(기업설명회)에 참여할 자격, 해외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빈대인닫기빈대인기사 모아보기 은행장은 “부산은행은 세계적인 스타트업 육성기업인 엑센트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이 한국의 핀테크·블록체인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