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1일 오전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고객이 국산 '샤인머스캣'을 구경하는 모습. /사진제공=롯데마트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롯데마트가 오는 7일까지 전 지점에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씨 없는 포도 '샤인 머스캣(1만2900원~1만5900원)'을 판매한다.
'샤인 머스캣' 포도는 2006년 일본에서 처음 개발된 품종이다. 2015년부터 한국산이 본격적으로 생산되기 시작되면서 씨가 없다는 점과 달콤한 맛에 국내 고객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국내 생산 '샤인 머스캣'이 해외로도 수출되기 시작했다.
'샤인 머스캣'은 망고향이 나는 달콤한 맛과 씨가 없어 먹기가 편하고 쓰레기가 나오지 않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롯데마트에서 이번에 선보이는 '샤인 머스캣'은 김천, 경산 등의 유명 산지에서 재배한 상품이다. 사전 농가계약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확보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