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웨덴어로 ‘연결’을 의미하는 포레나는 ‘사람과 공간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들겠다는 한화건설의 의지를 담았다. 브랜드 슬로건은 ‘특별한 일상의 시작’으로 포레나를 통해 경험할 새로운 생활에 대한 기대를 추구한다.
포레나는 별도의 로고가 없는 워드마크(Wordmark) 형태로, 향후 활용에 따라 그래픽 모티프, 패턴, 캐릭터 등을 결합해 새로운 브랜드로서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어나간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컬러는 ‘포레나 블루’로 신뢰와 믿음을 상징하는 블루와 권위와 카리스마를 상징하는 블랙의 조화를 통해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아름다움을 전달한다. 브랜드를 상징하는 ‘포레나 패턴’은 아파트 외벽과 커뮤니티 시설, 제작물과 홍보물 등에 활용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포레나는 단지 내 공유 주방 ‘포레나 키친’, 대형 시설을 갖춘 ’포레나 런더리(세탁) 카페‘, 미세먼지 걱정 없는 ’포레나 키즈짐(어린이 운동시설)‘, 반려동물 산책 공간 ’포레나 펫 플레이존‘ 등을 통해 주거 생활에 새로운 변화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포레나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IoT(사물인터넷)을 활용한 기본적인 가전, 조명, 온도 제어와 더불어 커뮤니티 시설 예약과 포레나 전자도서관 이용까지 가능한 통합 플랫폼으로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형성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화건설은 이번 브랜드 개발로 ‘하이엔드-갤러리아’, ‘프리미엄-포레나’ 브랜드 체계를 갖추게 됐다.
한화건설의 신규 브랜드 포레나는 포레나 천안 두정 1067세대를 시작으로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 817세대, 포레나 인천 루원시티 1128세대, 포레나 대전 도마 1881세대 등 하반기 분양 예정 단지에 적용 예정이다.
조은비 기자 goodrai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