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7.10(금)

신한금융, 12~13일 스타트업 채용박람회…퓨처스랩 출신 37개사 한자리에

기사입력 : 2019-07-08 08:09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신한금융, 12~13일 신한퓨처스랩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개최 / 사진= 신한금융지주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우수 스타트업 기업의 인재 확보와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신한퓨처스랩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2019’를 연다.

채용 박람회는 오는 7월 12일부터 이틀간 을지로 소재 신한L타워에서 개최된다.

박람회에는 혁신기술을 보유한 신한퓨처스랩 출신 스타트업 37개사가 참가할 계획이다.

개발·기획·경영지원·디자인·마케팅 등 다양한 직군에서 채용이 이뤄질 예정이다

국내 간편결제의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는 ‘페이민트 (신한퓨처스랩 1기)’와 운용자산 기준 국내 1위 로보어드바이저 기업인 ‘파운트(2기)’, 대안신용평가 기술로 금융소외계층에 자금지원의 문을 열고 있는 ‘크레파스 솔루션(3기)’, 그리고 및 글로벌 해커들이 모여 정보보안의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 ‘스틸리언(4기)’등 국내의 내노라하는 핀테크 기업들이 인재를 모집한다.

신한퓨처스랩 5기 기업 중 게임의 순기능을 활용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소셜벤처 ‘겜브릿지’와 생활 속 터치기술로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디엔엑스’등도 구직자들과 만난다.

이번 박람회는 ‘면접/상담 Zone’과 ‘강연/토론 Zone’의 두 구역으로 나눠 행사가 진행되며, ‘면접/상담 Zone’은 기업과 구직자간 ‘사전 매칭 시스템’을 적용해 우수 스타트업과 우수인재의 1:1 현장면접을 진행해 인재 매칭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강연/토론 Zone’에는 스타트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강연과 참여 스타트업의 홍보 세션 등 다양한 취업정보 컨텐츠가 제공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유명 스타트업 창업가인 와디즈 신혜성 대표와 어니스트펀드의 서상훈 대표가 각각 ‘스타트업과 창업가 정신’, ‘스타트업 창업 Story’라는 주제로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그리고, 채용을 희망하는 37개 기업 CEO의 기업소개와 희망 인재상, 기업 복지 등의 기업 정보와 함께 스타트업에서 근무하는 선배직원들의 실제 취업 및 이직 성공담 공유 등 참가 구직자들이 원하는 생생한 정보도 들을 수 있다.

박람회의 사전면접 신청과 참가는 모두 무료이며, 우수 스타트업 취업과 이직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정보 확인은 퓨처스랩 4기 육성기업인 ‘로켓펀치’ 내 채용박람회 사전 참가신청 페이지 또는 퓨처스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