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롯데렌터카 '신차장 다이렉트' 계약 1만건 돌파..."온라인 렌터카 급성장세"

기사입력 : 2019-07-07 18:58

(최종수정 2019-07-08 08:5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롯데렌터카가 온라인 장기렌터카 서비스인 '신차장 다이렉트'가 작년 3월 출시 이후 15개월만에 누적 계약건수 1만대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올해 월평균 계약건수는 작년 대비 약 2.3배 증가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사진=롯데렌터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렌터카)
롯데렌터카는 신차장 다이렉트의 인기 요인으로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트렌드를 꼽았다.

롯데렌터카가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고객이 가장 많이 견적을 낸 시간은 오후 11시로 나타났다. 온라인이 장점인 서비스인 만큼 편한 시간과 장소에서 차량 계약을 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차량을 계약한 고객은 1인당 평균 54건, 비교적 많은 견적을 확인했다. 사람과 접촉을 최소화한 비대면 서비스인 점을 고려해볼 때, 차종·계약조건 등을 더욱 꼼꼼하게 분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신차장 다이렉트는 모든 계약 과정을 온라인으로 전환한 장점을 바탕으로, 이용 고객이 차량 견적을 확인하고 장기렌터카를 계약하기까지 평균적으로 8분의 시간 밖에 소요되지 않았다고 소개했다.

구범석 롯데렌탈 마케팅부문장은 “최근 ‘복세편살’이란 신조어가 유행하듯이, ‘편리함’과 관련된 재화 및 서비스 시장이 빠른 속도로 커지고 있다”며 “신차장 다이렉트의 이 같은 성장세는 전통적으로 구매까지 많은 노력과 시간이 들었던 자동차의 구입 및 관리에 있어서도 보다 나은 편의성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반증”이라고 밝혔다.

(출처=롯데렌터카)이미지 확대보기
(출처=롯데렌터카)
한편 롯데렌터카는 신차장 다이렉트 계약 1만건 돌파를 기념해 7월 한 달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첫 달 대여료 최대 5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견적 저장을 진행하면 롯데 단기렌터카 5000원 할인쿠폰, 심사 완료하면 엘포인트 3000점의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곽호룡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