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신한은행은 시니어 고객들이 모바일뱅킹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사용설명서’를 동영상으로 배포한다.
신한은행은 5일 시니어 고객들의 디지털 금융 소외 방지 등을 위해 ‘모바일 사용설명서’를 동영상을 총 3편으로 제작한다고 밝혔다.
최근 한국정보화진흥원 조사에 따르면 60대 이상의 모바일뱅킹 이용률은 5.5%에 그치고 있어 고령층의 디지털금융 소외가 심각한 상황으로 여겨지고 있다.
신한은행은 현재 1~2편을 제작 배포됐고 3편이 제작 예정이다.
1편은 ‘모바일 뱅킹 쏠(SOL) 설치편’으로 동영상 시청만으로 SOL을 설치하고 회원 가입하는 방법까지 쉽게 알려준다. 모바일 뱅킹을 처음 접하는 시니어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게 제작했다.
2편은 모바일뱅킹을 이용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송금 방법 소개, 3편은 큰 글씨체로 화면 설정 변경 하는 방법 등의 내용이다.
제작된 동영상은 신한은행 유튜브 채널과 미래설계포유 웹 서비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