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19(금)

조현준 효성 회장, 미국서 익스트림 스포츠용 스판덱스 첫 공개

기사입력 : 2019-06-18 13:36

(최종수정 2019-06-18 17:0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조현준 효성 회장 (사진=효성)
조현준 효성 회장 (사진=효성)
[한국금융신문 박주석 기자] 조현준닫기조현준기사 모아보기 효성 회장이 효성티앤씨의 기능성 소재를 앞세워 ‘도전적이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익스트림스포츠용 원사 시장 확대에 나선다.

효성티앤씨는 현지 시간 18일부터 사흘 동안 미국 덴버에서 열리는 글로벌 아웃도어∙스포츠 원사 등 기능성 소재 섬유전시회 ‘OR show(아웃도어 리테일러 쇼)’에 참가한다고 우리 시간 18일 알렸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전시회에서 익스트림스포츠를 위한 힘 있는 스판덱스 원사인 ‘creora® ActiFit(크레오라 액티핏)’을 처음 선보인다.

조현준 회장은 전시회에 앞서 “고객들이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면서도 친환경적인 가치를 지닌 제품을 소비하기를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제품에 반영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원사 시장뿐만 아니라 기능성의류 패션트렌드까지 리드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크레오라 액티핏은 늘어났다가 다시 원상태를 회복하려는 스판덱스의 힘을 기존보다 강화한 제품이다. 또 자외선과 염소에 대한 내구성도 강화하여 햇빛이나 수영장 물에도 쉽게 끊어지거나 변형되지 않는 특성을 갖고 있다.

이러한 특성을 통해 크레오라 액티핏은 사이클, 마라톤, 수영, 트라이애슬론, 어드벤처 레이싱 등의 의류를 만들 때 쓰인다.

효성 관계자는 “이번에 첫선을 보인 크레오라 액티핏은 공개와 함께 글로벌 출시되어 판매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올해 효성티앤씨는 한계를 넘어 그 이상을 향해 나아간다는 의미의 “커넥티드 비욘드(CONNECTED BEYOND)”라는 슬로건 아래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주변환경으로부터의 신체 보호(Protect the Body)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액티핏 외에도 다양한 기능성 원사를 선보인다.

냉감성, 온열감, 흡한속건성, 소취 등의 복합적인 기능을 가진 소재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패션업계의 친환경과 지속가능성 트렌드를 반영한 원사들인 ▲페트병을 이용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사 리젠(regen®) ▲공정상 발생하는 폐기물(waste)를 재가공한 리사이클 나일론 원사 마이판® 리젠® (MIPAN® regen®) ▲일반 스판덱스 대비 낮은 온도에서 세팅이 가능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크레오라® 에코소프트(creora® eco-soft) ▲별도 염색이 필요 없어 물사용을 절감하는 블랙 원착사 크레오라® 블랙(creora® Black) 등도 에코노미(ECO-nomy)라는 주제로 함께 선보인다.

박주석 기자 jspark@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박주석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