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자동차보험료 비교 서비스'론칭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 : 2019-04-30 16:4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사진=굿리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굿리치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리치앤코는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내에 국내 자동차보험료를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굿리치 자동차보험료 비교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굿리치 자동차보험료 비교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5월 10일까지 ‘내 차 보험 비교만해도 굿이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굿리치 자동차보험료 비교 서비스는 국내 자동차보험료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본 서비스는 기본적인 차량정보뿐만 아니라 블랙박스할인, 주행거리할인, 자녀할인 등 할인특약 조건까지 입력해 비교할 수 있다. 또한 담보내용도 세부선택이 가능하다. 따라서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동차보험료를 알아보기 위해 여러 보험사의 앱을 깔거나 일일이 보험사 사이트에 접속해서 가입조건을 입력하는 수고로움을 줄일 수 있다.

또한 굿리치 앱에서 본인인증을 완료한 고객들에게는 자동차보험 만기일을 미리 알려 갱신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했다.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한 후에는 모바일 웹을 통해 바로 가입이 가능하며, 모바일 웹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고객들은 전화연결을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하다. 자동차보험을 신규 가입하거나 갱신한지 얼마 되지 않은 고객들은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

굿리치 자동차보험료 비교 서비스는 애드인슈와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다. 애드인슈는 자동차보험 통합 비교견적 서비스 ‘굿카(GOODCAR)’를 운영하는 자동차보험료 비교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리치앤코는 ‘굿리치 자동차보험료 비교 서비스’를 론칭하며 오는 5월 10일까지 ‘내 차 보험 비교만해도 굿이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굿리치 다운로드 후 실행하여 굿리치 앱 팝업배너를 클릭하거나 공지사항 및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굿리치는 자동차보험 갱신 날짜가 한 달 이내인 고객들이 굿리치 앱에 접속해 자동차 보험료를 비교조회만 해도 선착순 3,000명에게 3천 원 주유권을 증정한다. 또한 본 이벤트를 카카오톡 및 페이스북으로 공유하면 5월 중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리치앤코는 굿리치 자동차보험료 비교 서비스를 론칭하며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 굿리치 모델 박세영씨와 함께 제작한 신규광고를 굿리치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하여 본인의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과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한편,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작년 말 기준 자동차보험 가입대수는 2249만대로 전년대비 2.9% 증가했지만 자동차보험 수입보험료는 15조8000억원으로 전년대비 1.4% 감소했다. 차량 대수가 증가했음에도 보험료는 감소한 것이다.

보험개발원은 소비자의 가격민감도가 높아지고, 인터넷을 통해 저렴한 보험가입 조건을 비교한 후 가입하는 비중이 늘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인터넷을 통한 보험가입(CM채널)은 전년대비 14.1% 증가했으며 특히 20~30대는 CM채널 가입률이 2016년 이후 각각 17.3%p(포인트), 16.7%p 급증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장호성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