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13회째를 맞는 NDC에서는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비주얼&아트 ▲프로덕션&운영 ▲사업마케팅&경영관리 ▲커리어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카트라이더' '리니지M' '피파 온라인 4' 등 넥슨 인기 게임 담당자들이 성공적인 라이브 게임 운영 및 개발 지식을 나누며 캡콤, 슈퍼셀, 락피쉬게임즈, 그라인딩기어게임즈 등 글로벌 게임사 종사자들도 참여해 '레지던트 이블2' '몬스터 헌터: 월드' '브롤스타즈' '에버스페이스' '패스오브엑자일'의 게임 개발 노하우를 공개한다.
또한 AI와 빅데이터 등 신기술 분야를 연구하는 관계자들이 연사로 참여해 한층 더 고도화된 신기술을 활용한 개발 경험을 공유하고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연 외에도 아트전시회와 거리공연, AI챌린지, 오락실로 꾸며진 ‘NDC플레이존’도 마련되어 관람객들의 재미를 더했다.
야외에 마련된 특설 무대에서는 인기 게임 내 삽입된 여러 가지 음원(OST)를 오프라인 라이브 공연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인기 퓨전밴드 ‘두번째 달’과 넥슨의 직장인 재즈빅밴드 ‘더놀자밴드’ 등의 공연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GB1 타워에서 마련된 휴게존에서는 간단한 게임 AI를 제작해 타인과 AI대결하는 AI프로그래밍 대회와 아케이드 게임, 고전 게임팩 등 다양한 오락실 게임을 즐길 수 있는 ‘NDC 플레이존’이 진행된다.
오상운 NDC 사무국장은 “올해도 게임을 아끼는 많은 분들이 각자의 고민과 경험을 나누실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 및 주제의 강연들을 준비했다”라며 “많은 지식과 노하우가 널리 공유될 수 있도록 참관객분들의 많은 참관과 관심을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박주석 기자 jspark@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