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은 지난 21일, 보건복지부,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과 함께 여의도본점 대강당에서 청소년 400여명에게 '청소년의 멘토 KB!' 장학금 8억원을 전달했다. (가운데)박상용 KB국민은행 사회협력부 부장. / 사진= KB국민은행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21일 보건복지부,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과 함께 여의도본점 대강당에서 청소년 400여명에게 '청소년의 멘토 KB!' 장학금 8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멘토 KB!'는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학습/진로/디지털 3개 분야의 멘토링 사업과 기타 청소년 지원사업으로 구성된다. 장학금 사업은 학습멘토링 사업의 일환이다.
KB국민은행은 2007년부터 지역아동센터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으며 2015년 12월 보건복지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청소년들에게 종합적인 지원을 펼쳐 나가고 있다.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총 1350여명에게 장학금 26억원을 지원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고득영 보건복지부 인구아동정책관은 전년도 우수 장학생 15명에게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했으며, KB국민은행은 축하금으로 각 50만원을 전달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