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두바이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내부 모습/사진=삼성전자 [한국금융신문 김희연 기자] 삼성전자가 15일(현지시간) 아랍에미레이트(UAE) 두바이에 있는 '두바이몰'에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를 새로 열었다고 밝혔다.
두바이몰은 연간 1억명 이상의 사람들이 방문하는 세계 최대 쇼핑몰이다.
삼성전자는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를 단순히 제품이 전시되는 공간이 아니라, 소비자가 제품 간 연동되는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커넥티드 리빙(Connected Living)' 솔루션 체험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매장은 두바이몰 2층 전자매장 입구에 자리 잡았다. 915㎡(300여평)의 규모로 삼성전자의 제품 판매 매장으로는 중동에서 가장 크다.
방문객들은 TV를 비롯해 냉장고, 세탁기 등 생활가전 제품과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등 모바일 기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특장점을 비교해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커넥티드 리빙 존에서는 TV와 생활가전 제품과 모바일 기기를 연동한 '커넥티드 솔루션'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매장 내 오디토리움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사용 방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독립된 서비스 센터를 마련해 고객 편의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청용 삼성전자 UAE법인장 상무는 "'익스피리언스 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희연 기자 hyk8@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