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는 29일 오후2시 부산국제금융센터 본사 3층 캠코마루에서 문창용 사장, 김상형 노동조합위원장,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캠코 윤리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다양한 국제규범과 사회적 책임표준, 경영환경 등을 반영한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금번 새롭게 제정된 ‘캠코 윤리헌장’은 △창의적이고 공정·투명한 업무수행 △인권존중 △이해관계자에 대한 존중과 협력 △ 공동체 발전 기여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앞으로 캠코는 윤리헌장을 동력으로 사회책임경영, 반부패·청렴 등 윤리경영 추진 의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캠코는 윤리헌장 선포식과 함께 이날을 ‘인권교육의 날’로 지정하고 임직원의 인권존중 문화 확산, 인식개선을 위해 4대 폭력 예방교육을 비롯하여 기업 활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인권 리스크 관리 등 ‘기업과 인권’을 주제로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기업활동에 있어 공공기관은 민간에 비해 더 높은 수준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요구받고 있다”며 “캠코는 금번 윤리헌장 선포를 계기로 직원은 물론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한 인권보호와 인권존중 책임의식을 정착시켜 인권경영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