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SPC그룹 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핼러윈데이를 기념해 미국 공영방송
PBS의 장수 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
Sesame Street)속 캐릭터와 핼러윈 오브제를 강조한 제품을 선보인다.
파리바게뜨는 핼러윈데이 시즌을 맞아 ‘파바 친구들과 함께 해피 핼러윈’을 주제로, 세서미 스트리트와의 협업 캠페인을 진행하고 세서미 캐릭터를 형상화 한 케이크, 쿠키 등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세서미 스트리트 캐릭터 ‘엘모’와 박쥐, 성 등 핼러윈 초콜릿 장식을 얹은 ‘엘모와 함께하는 해피 핼러윈’ △벨기에 초콜릿으로 촉촉함을 강화한 프리미엄 초콜릿 케이크 ‘볼케이노 쇼콜라’ 등이다. 촉촉한 스폰지 케이크에 고소한 우유 생크림이 조화로운 ‘순수우유미니’, 화이트&초콜릿 스폰지 케이크에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과 에스프레소를 넣은 ‘티라미수 미니’는 세서미 핼러윈 그래픽 디자인을 적용한 패키지에 담겨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세서미 스트리트의 캐릭터 얼굴을 담은 호두&초콜릿, 오트밀&크랜베리, 피칸 등 3가지 맛의 빅 사이즈 쿠키도 만날 수 있다. 종이 가면이 들어 있어 핼러윈데이 파티용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호박, 미이라, 외눈박이 등 핼러윈 오브제를 강조한 빵 제품과 디저트류도 선보인다.
세서미 스트리트 캐릭터 외에도 다양한 캐릭터 협업 제품도 출시한다. 핑크퐁과 상어가족 노래를 들을 수 있는 뮤직 케이크 ‘핑크퐁과 상어가족의 해피핼러윈’, 핑크퐁과 상어가족 모양의 젤리 스틱 ‘핑크퐁과 상어가족 젤로미 롤리팝’,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라이언, 어피치 모양의 초콜릿 스틱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롤리초코’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하나의 축제로 자리잡은 핼러윈데이를 준비하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관련 제품 매출도 지난해 대비 2.5배 이상 증가했다”며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공유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