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OK저축은행 모회사인 아프로서비스그룹이 인도네시아 디나르뱅크 인수 최종 승인을 받았다.
아프로서비스그룹은 인도네시아 시중은행인 안다라뱅크에 이어 디나르뱅크 인수를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아프로서비스그룹은 2016년 12월 인도네시아 증시에 상장된 중소기업 전문 은행 디나르뱅크와 주식거래계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10월 2일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최종 인수 승인을 받았다. 디나르뱅크는 안다라뱅크(OK뱅크 인도네시아)아ㅗ 합병해 현지 중대형은행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디나르뱅크는 올해 상반기 기준, 총 자산 2조4600억 루피아(한화 약 1800억원) 규모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소재 시중은행이다. 현재, 14개 영업점과 200여 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1990년 설립된 이후 현재 28년 간 운영돼오고 있다.
아프로서비스그룹은 하나금융그룹 산하 전산 시스템 계열사인 하나금융TI를 통해 금융 전산 시스템 구축 및 고도화 작업을 진행했으며, 국토면적이 넓고 대부분 섬으로 이루어진 지역 특성에 맞춰 영업점 확충뿐만 아니라 모바일 및 인터넷 채널을 강화하는 등 인도네시아 전역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할 계획이다.
최윤닫기최윤기사 모아보기 아프로서비스그룹 회장은 “이번 디나르뱅크 인수를 통해 현지화 영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새로 도입한 주 전산시스템(Core Banking System)과 고객중심의 마케팅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전략을 추진할 것이다”라며 “글로벌 리테일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현지에서 인정받는 최우수 은행으로 성장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