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는 4일부터 11일까지 7박8일동안 태국저축신용협동조합연합회를 초청해 ‘금융협동조합 지도자 교환연수’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초청된 태국 FSCT 연수단은 쑤윗 막두엉 부회장, 떠싹 윳타랏 이사를 포함해 총 20명이다.
FSCT 연수단은 기아자동차새마을금고 견학과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산업시찰을 통해 한국의 발전된 자동차 산업에 대한 이해를 구체화할 계획이다.
울산경남지역의 중울산새마을금고도 견학하여 문화탐방, 주부대학, 자원봉사단, 난타교실, 줌바교실, 노래교실, 중극장 규모의 J아트홀 등 행복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가는 다양한 지역사회공헌활동에 대한 노하우도 학습할 예정이다.
박차훈닫기박차훈기사 모아보기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환영사에서 “한국의 지역밀착형 금융에 대한 노하우 공유뿐만 아니라, 태국 내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통해 서로가 더욱 더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상호교류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