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박경배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필리핀 Rizal Commercial Banking Corporation(이하 “RCBC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고객 연계 프로그램을 도입해 양국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양질의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고 21일 밝혔다.
RCBC은행은 필리핀 현지 기업금융 전문은행으로 지난 1976년부터 현지은행 최초로 한국계 기업 대상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한국인 매니저들로 구성된 전담 부서(Korea Business Relationship Office)를 운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이길성 KB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 상무와 엘리자베스 에반젤리스타 코로넬(Elizabeth Evangelista Coronel) RCBC은행 부행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양행간 기업고객 기반 유지 및 증대를 위한 상호 협력, 양국간 실시간 기업송금 서비스 이용고객 대상 공동마케팅, 기업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하우 공유 등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필리핀 현지 기업금융 부문 강자인 RCBC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필리핀 진출 기업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행간 협업을 통해 양국 기업고객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