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정보 플랫폼 마이리얼플랜 산하 소비자보험연구소(이하 소보연)가 지난 8월 한 달 간 자사 플랫폼인 마이리얼플랜에서 추천된 보험을 상품별, 보험군별, 보험회사별로 조사한 결과, MG손해보험의 ‘무배당 건강명의 4대질병진단보험’이 2달 연속 마이리얼플랜에서 가장 많이 추천된 보험상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소보연에 따르면, MG손해보험과 흥국화재를 비롯한 상위권 보험상품 대부분은 납입기간 중에는 ‘해지 환급금이 없거나’ 또는 적은 수준의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혹은 ‘무환급형 보험상품’인 것이 특징이다.
마이리얼플랜 관계자는 “해지환급금미지급형 보험상품은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보험료를 대폭 낮춘 상품으로 저렴한 보험료를 찾는 이용자들의 최근 입맛을 잘 맞춘 까닭에 앞으로도 계속해서 마이리얼플랜에서 높은 횟수의 추천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을 없애거나 줄여 보험료를 낮춘 형식의 보험은 생명보험사의 종신보험에서 시작됐다”며 “이런 류의 보험은 최근 손해보험사의 다양한 보험상품으로 확대되어 나가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사망보장보험은 모두 정기보험으로 추천되었는데, 삼성생명 VIP정기보험이 1만2602회로 1위를, 교보생명의 무배당 교보플러스정기보험이 1만213회로 2위를 차지했다.
마이리얼플랜 관계자는 “7월에 비해서 8월달 마이리얼플랜의 맞춤 추천 검색 횟수가 전반적으로 약 20% 늘어났다”며 “보험 플랫폼을 통해 보험을 알아보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