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에 계신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는 평범한 추석선물세트보다는 건강기능식품 등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들이 그 어느 때보다 인기를 얻는 시기다. 이에 건강식품업계에서는 부모님께 드릴 추석 선물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갖가지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가격 부담을 덜어줄 다양한 추석 프로모션을 통해 특별 할인도 진행하고 있다.
최근 들어 부모님 추선선물로 각광받고 있는 건강식품 중에서도 누에엑기스의 경우, 부모님께 드리는 명절 선물로 제격이라 할 수 있다. 누에치기로 유명한 영천은 농약 없는 청정지역이다. 누에가 먹는 뽕잎은 농약 성분이 조금이라도 섞이면 안 된다. 이곳에서 생산된 누에와 뽕잎 가공품들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이유이다. 누에는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고혈압, 정력등 성인병에 효과가 아주 뛰어나다.
누에에 포함된 디옥시노지리마이신이라는 성분은 전분이 포도당으로 변하는 속도를 지연시켜 주는 성분이 있어 당뇨에 효과적이며 가바와 루틴이라는 성분이 혈압을 낮추고 루틴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데 효능이 있다. 또한 누에는 단백질과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력을 촉진하고, 정력을 강화해 성생활 개선에 아주 좋은 천연식품이다.
현재 영천양잠농협에서는 추석맞이 할인 이벤트로 최대 50%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누에엑기스를 구매하시는 고객에게 추가로 뽕잎환, 오디잼을 추가로 지급한다.
영천양잠농협 관계자는 "누에엑기스90%가 함유된 활력잠은 좋은 원료에 고품격 패키지까지 더해져 고급스러운 추석선물세트, 부모님 또는 시부모님 추석선물로 인기가 아주 많다"며 "평소보다 주문전화가 3~5배가량 급증해 일손이 많이 부족하다"라고 말했다.
마혜경 기자 human0706@hanmail.net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