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한화손보 차도리 봉사단, 서울·경기소재 대학 찾아 안전운전 캠페인 전개

기사입력 : 2018-09-06 15:4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6일 경기대학교 시작으로 10개 대학 순회 예정

△한화손보 차도리 봉사단 활동 / 사진=한화손해보험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손보 차도리 봉사단 활동 / 사진=한화손해보험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박윤식) 차도리 대학생 봉사단 100여명은 6일 경기대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중순까지 서울, 경기지역 소재 10여개 대학캠퍼스를 찾아 또래 초보면허 대학생을 대상으로 ‘안전운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 5월말 발대식을 가진 3기 차도리 대학생 봉사단은 △음주운전 근절 △안전한 운전습관 가져가기 △초보운전자가 꼭 알아야할 운전 상식 △새내기 운전자를 위한 사전 차량 안전점검법 △ 난폭, 보복운전 예방 등의 테마를 조별로 기획하고,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는 물론 캠퍼스에 직접 나가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화손해보험 임직원 봉사단도 차도리 대학생 봉사단과 함께 20~30대 운전자들이 안전운전 습관을 가져갈 수 있도록 독려한다.

한편, 한화손해보험 차도리 대학생 봉사단은 캠퍼스 안전운전 캠페인과 병행해 오는 21일 영종도에 자리한 ‘BMW 드라이빙센터’에 방문해 교통안전체험 실습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최근 교통사고 추세를 살펴보면 렌터카 교통사고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데 가해자 연령대별 분포를 보면 21세에서 30세 사이 초보면허 대학생들이 31.4%를 차지한다”고 설명하는 한편, “신호위반, 안전거리 미확보, 교차로 통행방법위반 등 초보운전자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빈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회사는 초보면허를 취득한 대학생들이 기본에 충실한 올바른 운전습관을 몸에 익혀 사고로 인한 사회적 손실을 줄일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장호성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