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는 지난 13~14일 기보 용인 인재개발원에서 임부장과 지점장 120여명이 '혁신'이라는 주제로 경영전략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하반기 중점 추진과제 전파에 이어 혁신과제 토론, 혁신전략에 관한 외부특강을 진행했다.
하반기에는 원클릭보증, 바우처 연계보증, 해외사업자금 보증 등 중소기업의 니즈(Needs)에 부합하는 신상품을 출시하고 혁신성장을 지속적으로 견인함으로써 경제구조를 중소기업 중심으로 전환하며, 좋은 일자리 창출에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워크숍에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이정동 교수가 ‘축적의 길, 스케일업 혁명’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혁신성장이 가능함을 강조하였다. 다음으로 광운대학교 경영대학 이병헌 교수의 ‘4차산업혁명과 혁신성장의 견인차가 되자’는 특강이 이어졌으며, 기보가 새로운 역량을 쌓아서 벤처투자, 중소기업 기술보호 등 혁신과제를 수행해 나가자고 했다.
이사장 직무대행인 강낙규 전무이사는 모두발언을 통해 “어려운 대내외 환경속에서 기술중소기업의 자금지원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며 “향후 중소벤처, 창업기업이 우리경제의 혁신성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기보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자”고 밝혔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