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기업은행, 부동산114에서 대출 연계 플랫폼 서비스 오픈 / 사진= 기업은행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IBK기업은행은 부동산 종합서비스 그룹 리얼티뱅크의 대출 플랫폼 서비스 ‘로니(Loany)’와 제휴를 맺고 부동산 종합포털 ‘부동산114’에서 대출 연계 플랫폼 서비스를 30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부동산114에서 부동산 매물 검색부터 예상 대출한도와 금리 조회, 대출상품 추천, 대출상담 신청까지 가능하다.
로니에서 제공하는 ‘대출상품 추천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직접 소득, 직장, 기존 대출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대출상품 추천과 함께 예상 대출한도, 금리 등을 사전에 조회할 수 있다.
‘IBK다이렉트 대출상담 신청’을 통해 고객이 상담을 원하는 지점으로 대출신청이 가능하고 해당 정보는 기업은행으로 전송된다.
기업은행은 이 서비스를 통해 대출을 받는 고객에게 0.1%포인트(p)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비대면채널을 통해 신규 고객 확보는 물론 고객들의 금융서비스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