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NH농협생명(대표이사 서기봉)이 오는 6월 30일까지 NH농협생명 스마트해피콜을 이용한 고객 50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마트해피콜이란 보험 계약자가 보험 모집인으로부터 상품의 중요내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계약관련 서류 등을 받아 정상적으로 보험을 가입하였는지 확인하는 해피콜을 모바일 및 인터넷을 통해서 모니터링하는 절차를 말한다.
스마트해피콜은 기존 상담원을 통한 해피콜 절차에 비해 소요시간이 짧고, 시공간의 제약이 없으며, 설문형식으로 질문이 간단해 사용이 편하다는 장점을 지닌다.
이벤트는 보장성보험 가입고객이라면 모바일 웹이나 애플리케이션, 홈페이지 이용 시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다. 기존 모바일해피콜 안내 문자는 청약시 모바일 해피콜을 선택한 고객에게만 발송됐던데 반해, 작년 11월부터 모바일해피콜 대상 고객 모두에게 확대 발송하며 스마트해피콜에 대한 안내를 강화했다.
단, 계약일 포함 3일 이내 참여할 수 있으며, 3일 경과시 콜센터를 통한 해피콜만 이용 가능하다. 이벤트 경품은 응답 완료시 즉시 지급된다.
스마트해피콜을 통해 고객은 본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해피콜을 꼼꼼히 수행할 수 있다. NH농협생명 측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불완전판매는 줄이고 고객 편의성은 높여 보험소비자 권익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