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로보 연금 자문형’은 로보가 개인 연금자산에 대한 자문을 해주는 상품이다. 투자자가 장기적으로 신경쓰기 어려운 개인 연금계좌에 자문을 제공하고 연금 펀드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장기 투자상품은 특성상 매년 1%만 차이가 발생해도 경과기간에 따라 누적 수익률이 크게 달라질 수 있는데도 방치되기 쉽다. NH로보 연금 자문형을 활용하면 로보가 시장 변동에 따라 펀드 매수, 매도 신호를 지속적으로 주기 때문에 고객이 연금 자산을 적극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자문은 물론 포트폴리오 일괄매수까지 가능하다.
올해까지 가입하면 자문수수료 무료 혜택이 주어진다. 펀드 매매 관련 보수만 지불하면 된다.
NH투자증권은 올 하반기 로보 어드바이저를 활용한 퇴직연금 자문 상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 개인 연금계좌에서는 상장지수펀드(ETF) 매매도 가능해 투자자 성향에 따라 ETF, 연금펀드,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상품으로 연금 자산을 관리할 수 있다.
안인성 NH투자증권 디지털본부 상무는 “손실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만들기 위해서는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개인 연금자산의 비중을 키우는 것이 필수”라며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술 기반의 투자 알고리즘과 상품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수정 기자 sujk@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