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KB국민은행 노조, 베트남에 주택 20채 기증

기사입력 : 2018-03-15 08:4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KB국민은행 노조, 베트남에 주택 20채 기증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KB국민은행 노조가 베트남에서 'KB희망의 집' 20채를 기증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다.

국민은행 노조는 지난 13일 'KB국민은행지부 USR-보듬봉사단 베트남 해외봉사(이하 USR-보듬봉사단 베트남 해외봉사)' 발대식을 갖고 4박 5일간 베트남 푸토성에서 베트남은행원노동조합과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베트남 해외봉사활동은 100여명의 봉사단이 직접 베트남 현장에 파견돼 주택건설에 참여하며, 수해·질병·실업 등으로 안전한 거주처가 없는 극빈층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두 차례로 나눠 진행됐다.

1차 봉사단은 지난 6일 출발해 4박5일간 베트남 푸토성 내 지방현과 푸토성 쑤언비엔 초등학교의 지역 어린이들과 함께 문화/체육활동을 전개했다. 베트남 푸토성 내 지방현에 주택 10채를 기증하고 관내 쑤언비엔 초등학교에는 국민은행 노조 조합원들이 직접 제작한 비누와 노트북컴퓨터10대∙학용품 300개∙티셔츠 300벌∙책가방 250개 등을 기증했다.

지난 13일에 출발한 2차 봉사단은 푸토성 내 지방현에서 주택 10채를 기증하고 뚜엔광성 빈엔 중학교를 방문해 학생들과 문화/체육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1차 봉사단과 동일한 수준으로 물품을 기증한다.

베트남 뚜엔꽝성은 베트남 독립운동의 발원지로 역사적 의미가 매우 큰 곳이다. 특히 이번에 국민은행 노조가 방문한 뚜엔꽝성 번엔중학교는 지난해 국민은행이 베트남 총리실과 연계하여 학교건물 및 진입로 등을 기증한 학교이기도 하다.

박홍배 위원장은 "국민은행이 진출해 있는 베트남에서 USR 활동을 하게 돼 기쁘다"며 "노동조합이 건전한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발전적인 사업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은행 노조는 지난 9일 한국노총의 '사회연대공헌상'을 수상했다. KB보듬봉사단은 지난해 9월 미얀마 수해지역 주민센터 건립 및 도로정비, 10월 제주도 올레길 환경정비사업, 11월 천안 외국인근로자 쉼터 조성사업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구혜린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