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해당 단지 견본주택을 개관한 이후 사흘 동안 2만 1000명의 많은 인파가 몰린 것이다. 지하철 3호선 원흥역 인근에 조성되는 초역세권 단지며, 배후수요가 확보된 대규모 택지라는 점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연내 오픈 예정인 ‘스타필드 고양’과 ‘이케아 고양점’이 몰세권 프리미엄을 더했다. 수요자들은 생활 편의성 증대와 가격 상승을 견인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크다. 단지 옆으로 유치원이 있고 삼송초, 고양중, 고양동산고 등이 도보권에 위치해 등하굣길의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낮다. 삼송도서관, 농협대학교 등이 근접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서울 및 일산과의 접근성이 장점으로 꼽힌다. 원흥역 이용시 종로, 상암, 홍대는 30분 내외로 도달 가능하고 여의도, 강남 등은 50분 내외에 닿을 수 있다. 강남으로 연결되는 신분당선 연장 노선 개통 호재도 있다. 차후 신분당선 연장선 및 GTX A노선이 개통되면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된다.
청약일정은 오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일 2순위로 진행된다. 당첨자발표는 내달 10일, 정당계약은 다음달 15~17일까지 총 3일간 체결된다.
견본주택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3-7번지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0년 4월 예정이다.
김도현 기자 kd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