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도현 기자] 현대산업개발은 20일 서울 이태원 벽화그리기와 구로지역 ‘心Pony 작은도서관’ 개관 행사를 전국에 걸친 릴레이 봉사활동에 돌입했다고 21일 알렸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용산 본사 위주로 지역밀착활동을 펼쳤지만 올해부터는 그룹차원에서 전국단위 활동으로 넓혔다.
현대산업개발 인프라환경·플랜트 사업본부 직원 30여 명은 20일 이태원동 베트남 퀴논길 일대 골목을 벽화로 새 단장하는 꾸미느라 구슬땀 흘렸다.
용산구청 및 봉사활동단체와 손잡고 골목길 담장과 마을계단에 베트남 문화가 반영된 벽화를 그려 넣어 친근한 마을로 탈바꿈 시키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현대산업개발은 구로지역아동센터 내에 ‘心Pony 작은 도서관’을 개관하기도 했다. ‘心Pony 작은 도서관’은 어린이 공부방에 도서를 기증하고 학습환경을 개선하는 활동으로 경영혁신실 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도서 600여 권을 기증하고 책꽂이 및 책상을 교체했다.
이외에도 현대산업개발은 올해 그룹차원의 전국단위 릴레이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하고 있다. 아이파크스포츠에서는 교정시설 청소년을 대상으로 축구 클리닉을 진행해 자신감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각 계열사별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 활동에 저마다 동참할 예정이다.
김도현 기자 kd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