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복지와 관련된 자격증은 사회적으로 취약한 계층을 분석하고 그들과 교감하며 그들이 처한 문제를 실질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전문 인력 배출을 위한 민간자격증 과정이라는 성격을 지닌다.
따라서 심리상담사 과정 및 아동과 관련된 민간자격증 과정에 도전하는 이들은 취업을 위한 스펙 쌓기 식의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기 보다는 소신 있는 지원을 필요로 한다.
이에 한국교육진흥협회에서 추가로 20종목을 무료수강 지원하는 과정에 심도 있는 공부를 위해 지원 한다고 밝혔다.
추가로 지원되는 종목은 심리상담사 분야의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1급과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1급 등 기존에 편성돼 있던 과목의 심화 과정의 민간자격증으로 구성이 돼 있다.
놀이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및 색채심리상담사 등 전문인력에 특화된 민간자격증 분야는 전공자들이 눈여겨 볼만한 자격증이다.
일부 원격평생교육원은 수강 후 자격증을 자체적으로 발급해 주고 있다고 허위광고를 하고 있어 피해사례가 속출하고 있으니, 필히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기관인지를 확인 해 볼 필요가 있다.
한국교육진흥협회에서의 민간자격증 취득과정은 총 6주(42일)의 교육과정으로 42 종목의 전 과정에 대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모바일 및 스마트기기로 수강이 가능하여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에 자유롭게 수강 할 수 있다.
또한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의 국가공인자격증처럼 시험일정이 따로 정해진 것이 아니기에 수강 후 바로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자격증 취득에 도전 할 수 있다.
무료수강 과정은 한국교육진흥협회 자격증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 기재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기자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