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Smail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금융정보 알림 서비스로 입출금 내역 무료 통지 및 자동이체일, 대출만기일, 예금 만기일 등의 사전안내와 수수료면제 등 우대혜택 안내, 환율변동, 결제일 잔액부족 안내 등 고객들께서 쉽게 놓칠 수 있는 각종 금융정보를 신속히 전달하는 기능을 탑재한 앱이다.
우선 입출금 통지내역을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으며, 중요 입출통지내역에 메모 기능을 더하고 입출금 내역을 신한은행의 가계부 앱인 머니멘토로 바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해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보안강화를 위해 1인 1기기 가입정책을 적용해 고객이 신한은행에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만 가입이 가능하며, 로그인 알림 기능을 신설해 인터넷과 스마트폰 뱅킹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할 경우 로그인 내역을 통지해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기존 알림 서비스의 편의성 향상뿐만 아니라 최근 신종 전자금융사기가 이슈화 됨에 따라 로그인알림, 스미싱알림 등 보안성을 강화한 새로운 서비스도 제공하게 됐다”며“3월 한달간 신규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OTP카드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되므로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한 필수 앱인 신한Smail과 OTP카드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