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8.06(목)

오토메이션애니웨어, 2.9억 달러 시리즈B 투자 유치…세일즈포스와 협력 강화

기사입력 : 2019-11-25 15:58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오토메이션 애니웨어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글로벌 1위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가 2억 9000만 달러(한화 약 348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하며 약 68억 달러(한화 약 8조 1600억원)의 기업 가치 평가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세일즈포스벤처스(Salesforce Ventures)가 주관했으며 소프트뱅크인베스트먼트어드바이저(Softbank Investment Advisers),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등의 기존 투자사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기업의 엔드투엔드(end-to-end)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 지원을 가속화 할 방침이다. 동시에 AI(인공지능) 기반 지능형 자동화 플랫폼으로 업무 최전선의 프론트오피스와 일선 업무를 지원하는 백오피스 사이의 자동화 간극을 줄이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또 유인 자동화(attended automation)를 통해 사람과 봇의 협업 개선에 보다 집중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킨다는 구상이다.

앞서 지난해 11월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소프트뱅크인베스트먼트어드바이저, 제너럴아틀란틱(General Atlantic), 골드만삭스, 뉴엔터프라이즈어소시에이츠(New Enterprise Associates), 월드이노베이션랩(World Innovation Lab) 및 워크데이벤처스(Workday Ventures)로부터 총 5억5000만 달러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또 이번 투자 유치로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세계 최대 고객관계관리(CRM) 기업 세일즈포스와의 협력을 강화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세일즈포스 앱익스체인지(Salesforce AppExchange)’에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세일즈포스 커넥터(Automation Anywhere Salesforce Connector)’를 출시했다.

미히르 슈클라(Mihir Shukla) 오토메이션애니웨어 CEO 및 공동창업자는 “AI 기반 소프트웨어 봇의 등장으로 사람, 프로세스 및 기술 간 소통하는 방식이 달라지고 그에 따른 업무 방식이 그 어느 때보다 혁신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 유치는 RPA의 가능성을 다시 확인한 결과이며, 앞으로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기업이 엔드투엔드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해 비즈니스 민첩성과 효율성을 개선하고 프론트오피스와 백오피스 사이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이영수 지사장은 “이달 초,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클라우드 기반 RPA 비즈니스 협력 강화에 이어 오늘 세일즈포스와 애플리케이션 통합 및 협력에 대한 의미있는 발표를 하게 됐다”며 “클라우드로의 전환 및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도입하고 있는 국내 고객들의 디지털 트랜트포메이션을 RPA를 통해 가속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빌 패터슨(Bill Patterson) 세일즈포스 서비스 클라우드(Salesforce Service Cloud) 총괄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세일즈포스 사용자가 보다 쉽게 반복적인 수작업을 자동화하고 고객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오토메이션애니웨어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더욱 많은 고객이 엔드투엔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