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은 내부통제와 리스크관리 업무효율화에 우선적으로 적용하고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며, 고객에게 제공하는 솔루션은 규제 개선 방향과 Align하여 안정성을 충분히 확보하면서 점진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상품 및 데이터 전문인력을 강화하고 ▲연기금 자산배분 프로세스 도입 ▲AI활용 경기국면 판단모델 등 데이터기반 자산배분 프로세스를 통해 일임형 ISA 가입 고객의 수익률을 높였다.
특히 ‘고위험 프리미엄 포트폴리오’ 상품의 1년 수익률은 15.78%로 고위험 MP 은행권 수익률 1위를 차지했으며 ‘고위험 액티브 포트폴리오’ 상품의 1년 수익률도 15.68%로 고위험 MP 은행권 수익률 2위를 차지하는 등 우수한 수익률을 달성했다.
이 밖에 신한은행은 3월 14일까지 신한 SOL뱅크를 통해 일임형 ISA를 10만원 이상 신규가입 및 12개월 이상 자동이체 또는 100만원 이상 계약이전하는 선착순 고객 1000명에게 스타벅스 ‘부드러운 디저트 세트’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숙박 상품권을 제공하는 ‘일임형 ISA 새해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장호성 한국금융신문 기자 hs677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