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4.02.29(목)

캐시노트 “여러 플랫폼 매출 입금 결과 원터치로 확인하세요”

기사입력 : 2023-11-28 14:1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매출·입금 여부 일일이 확인해야 했던 소상공인 불편함 기술로 해결

캐시노트 입금 확인 플러스./ 사진 = 한국신용데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캐시노트 입금 확인 플러스./ 사진 = 한국신용데이터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사업주가 한번에 여러 계좌의 입금 내역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캐시노트’ 운영사 한국신용데이터(대표 김동호)는 신용카드, 배달 앱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발생한 매출이 정확히 사업자의 계좌로 입금됐는지 여부를 자동으로 확인해주는 ‘캐시노트 입금 확인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캐시노트는 경영 관리 서비스로 전국 130만장 사업장에 도입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새롭게 출시한 ‘캐시노트 입금 확인 플러스’는 번거로운 입금 확인 절차를 자동화했다.

그동안 개별 플랫폼에서 발생한 매출이 제대로 입금됐는지 일일이 확인했던 것과 달리, 캐시노트 앱을 실행하면 최대 5분 이내 기존 캐시노트 장부에 기록된 매출과 캐시노트 앱에 연동된 사업주의 계좌 기록을 모두 확인해 매출 입금 여부를 자동으로 확인해 준다. 캐시노트 입금 확인 플러스는 다양한 데이터를 연결해 이러한 문제를 풀었다.

캐시노트 입금 확인 플러스를 사용하려면 스마트폰에 캐시노트 앱을 설치한 후, 캐시노트 플러스에 가입해야 한다. 캐시노트 플러스는 캐시노트의 프리미엄 서비스로 월 1만6500원의 이용료가 발생한다.

입금 확인 플러스를 비롯해, 미지급 매출 진단, 월 매출 분석, 상권 비교 분석, 리뷰 관리, 고객 방문 분석 등의 기능을 쓸 수 있다. 캐시노트 사장학 개론, 캐시노트 보스채널 등 전용 콘텐츠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캐시노트 마켓 할인 쿠폰 5만원을 포함해 제휴사와 함께 영업배상 책임보험(삼성화재), 방역(세이클), 법무상담(로톡), 매장음악(샵캐스트), 청소(청소연구소) 등 약 20만원의 혜택도 제공한다.

유광진 한국신용데이터 장부 서비스 리드는입금 확인 플러스로 언제 어떤 통장으로 얼마나 입금됐는지까지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릴 수 있게 됐다예정보다 적은 금액이 입금되지는 않았는지 탐지해 알려드리는 단계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홍지인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