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9.28(목)

금융감독원 금융교육 홍보대사에 유튜버 '슈카' 위촉

기사입력 : 2023-09-06 21:40

금융감독원은 6일 여의도 금감원에서 인기 유튜버 슈카(본명 전석재)를 금융교육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이상아 금융감독원 금융교육국장, 유튜버 슈카,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김범준 금융감독원 부원장보. / 사진제공= 금융감독원(2023.09.06)이미지 확대보기
금융감독원은 6일 여의도 금감원에서 인기 유튜버 슈카(본명 전석재)를 금융교육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이상아 금융감독원 금융교육국장, 유튜버 슈카,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김범준 금융감독원 부원장보. / 사진제공= 금융감독원(2023.09.06)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금융감독원(원장 이복현닫기이복현기사 모아보기)은 6일 인기 유튜버 '슈카'(본명 전석재)를 금융교육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슈카는 경제·금융 유튜브 채널인 ‘슈카월드'의 운영자로, 구독자 277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금감원은 경제·금융 관련 어려운 주제도 쉽고 유쾌하게 설명해 주는 역할과 이미지가 금감원이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수행 중인 금융교육의 역할과 부합한다고 위촉 배경을 설명했다.

슈카는 "금감원의 금융교육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국민들에게 금융은 어렵지 않고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분야라는 것을 더 쉽게 널리 알려, 소외되는 금융소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복현 금감원장은 "금융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계신 슈카님을 금융교육 홍보대사로 모실 수 있게 되어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많은 국민들이 금융교육의 중요성을 잘 알게 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의 활약을 기대하겠다"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