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부동산·코인 등 핵심 자산 투자전략을 짜는 데 있어 투자자는 무엇보다 글로벌 금융시장의 흐름과 증대된 변동성의 실체를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올 상반기 세계 증시를 선도한 미국 증시는 챗GPT를 중심으로 한 인공지능(AI) 부상에 낙관론이 확산하며 기술주가 탄력적인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내년 미국 경제에 대해 물가 상승률 둔화와 성장률 회복이라는 ‘골디락스’ 기대감이 커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섣부른 낙관은 금물입니다. 세계 경제와 금융시장 도처에 숨어있는 위험 요인은 여전합니다. 중국 부동산 침체 등 언제 어디서든 뇌관이 터질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올해 한국금융신문은 오는 9월 19일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장에서 <코주부>「대전환 시대 투자전략」을 타이틀로 ‘턴어라운드 기회를 잡아라’는 주제 아래 국내외 경제전망을 비롯해 주식·부동산·코인 등 변곡점을 맞은 투자시장의 기회 요인과 대응전략을 소개합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분야별 최정예 전문가들이 투자시장의 흐름을 꿰뚫고 인사이트를 제시할 예정입니다.
김광석닫기김광석기사 모아보기 한국경제산업연구원 경제연구실장은 ‘2024년 경제전망과 대응전략: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글로벌 경제를 짚어봅니다.
그 다음으로 고준석 제이에듀투자자문 대표는 ‘시장경제 원리로 바라본 하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 및 내집마련 전략’을 통해 부동산시장의 흐름을 분석합니다.
주식시장에 대한 세션에서 박세익 체슬리투자자문 대표는 ‘하반기 이후 주식시장 전망과 대응전략’을 주제로 투자자들이 가진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상자산 세션에서는 김동환 원더프레임 대표는 ‘현명한 가상자산 투자법’을 주제로 코인·조각투자·NFT 등 다양한 가상자산 투자의 안목을 새롭게 제시할 것입니다.
이번 포럼은 금융회사의 PB 고객, 일반투자자뿐 아니라 기관투자가에 이르기까지 투자자라면 누구나 다양하고 심층적인 투자정보를 얻는 데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금융권은 물론 기업의 미래 전략 수립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투자시장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에게 유익하고 보람있는 자리가 될 이번 포럼에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기대합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