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닥 상장기업 인카금융서비스는 베타테스트를 마친 ‘장기 상품 비교 추천 시스템’을 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장기 상품 비교 추천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보험 상품과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으며, 이를 고객에게 추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상품비교가 가능하도록 사용 편의성을 가장 고려하여 개발했으며, 듀얼 시스템을 도입하여 국내 최초로 ‘보험료 비교’와 ‘보험상품 비교’를 각각 진행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체 보험회사를 한 번에 선택비교 할 수 있는 기능, 선택한 담보만 비교할 수 있는 기능, 한번의 정보입력으로 다양한 상품과 조건을 비교할 수 있는 기능, 그리고 비교 추천 결과를 카카오톡과 문자로 전달할 수 있는 기능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체계적으로 준비했다. 이를 통해 상품 추천의 객관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설계사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높여,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카금융서비스 관계자는 “보험사와 협의를 통해 비교 추천 가능한 보험사와 상품을 더욱 추가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손·생보를 아우르는 국내에서 가장 고도화된 장기 상품 비교 추천 시스템을 완성시킬 예정이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