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김태형 IBK기업은행 카드사업그룹장 겸 연금사업그룹장. /사진제공=IBK기업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IBK기업은행 신임 카드사업그룹장 겸 연금사업그룹장에 김태형 전략기획부장(본부장급)이 선임됐다. 김태형 신임 부행장은 IBK기업은행 내 대표적인 ‘전략통’으로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할 적임자로 꼽힌다.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닫기김성태기사 모아보기)은 14일 ‘튼튼한 은행, 반듯한 금융, 활기찬 조직’을 향한 조직개편과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조직개편에 맞춰 ‘직원에게 희망을, 조직에는 활력을 주는’ 인사 원칙을 수립하고 다양한 인사혁신 방안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인사 제도를 개선했다.
김태형 신임 부행장은 1967년생으로 성균관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다. 김태형 신임 부행장은 지난 1994년 IBK기업은행에 입행해 2016년 비산동드림기업지점장을 역임했으며 2018년 디지털기획부, 2019년 전략기획부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해에는 전략기획부장을 역임하면서 본부장급으로 격상됐다.
김태형 신임 부행장은 신설된 카드사업그룹장과 연금사업그룹장을 겸직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은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중소기업 임직원 등 개인고객 대상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개인고객·카드사업그룹을 개인고객그룹과 카드사업그룹으로 분리했으며 연금사업그룹을 신설해 기업 퇴직연금 중심의 연금자산 포트폴리오를 개인연금 부문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김태형 신임 부행장은 전략기획부장을 역임한 은행 내 대표적인 전략통으로 미래성장 사업인 카드·연금사업 부문의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 인적사항
▲ 1967년생
▲ 1986년 대구고등학교 졸업
▲ 1994년 성균관대학교 법학과 졸업
◇ 주요 경력
▲ 1994년 2월 IBK기업은행 입행
▲ 2016년 1월 IBK기업은행 비산동드림기업지점장
▲ 2017년 7월 IBK기업은행 가산테크노지점장
▲ 2018년 7월 IBK기업은행 디지털기획부장
▲ 2019년 7월 IBK기업은행 전략기획부장
▲ 2022년 1월 IBK기업은행 전략기획부장(본부장급)
▲ 2023년 7월~ IBK기업은행 카드사업그룹장 겸 연금사업그룹장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