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1(목)

버스킹 공연도 'LG 엑스붐'으로…LG전자, 포터블 스피커 출시

기사입력 : 2023-06-26 16:1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포터블 파티스피커 ‘LG 엑스붐’ 출시…20시간 연속 재생 배터리 내장
엑스붐 앱서 조명, 패턴 설정, 텍스트, 애니메이션 효과도

LG전자가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도 최대 250W의 강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포터블 파티스피커 LG 엑스붐을 출시했다. 사진 제공=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도 최대 250W의 강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포터블 파티스피커 LG 엑스붐을 출시했다. 사진 제공=LG전자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LG전자(대표 조주완닫기조주완기사 모아보기)가 포터블 파티스피커 ‘LG 엑스붐’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LG엑스붐은 엔데믹 이후 늘어나는 단체 모임, 야외 행사 등에 최적화된 포터블 스피커다. 파티룸, 댄스스튜디오, 워크숍 등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가장 큰 장점은 2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배터리가 내장됐다는 점이다. 스피커 상단 손잡이와 아래쪽 바퀴를 이용하면 여행용 캐리어처럼 간편하게 갖고 다닐 수 있다.

LG 엑스붐은 고음용 트위터 2개, 저음용 우퍼 1개 등 2.1 채널에 최대 250W의 강력한 사운드를 구현한다.

포터블 파티스피커 LG 엑스붐. 사진 제공=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포터블 파티스피커 LG 엑스붐. 사진 제공=LG전자
모바일 기기서 LG 엑스붐 앱을 이용하면 음악 비트에 맞춰 변하는 우퍼 조명의 색상과 점멸 패턴을 바꾸거나, 스피커 상단에 있는 픽셀 조명으로 40자 이내의 영어 텍스트나 캐릭터 애니메이션도 보여준다.

스마트폰 등 기기를 USB와 블루투스로 연결해 음악을 들을 수 있고, 마이크와 기타를 연결하면 다양한 행사나 버스킹 공연도 진행할 수 있다.

LG 엑스붐은 XL7S와 XLS5 2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26일부터 온라인 브랜드샵에서 구입할 수 있다. 출하가는 각각 64만9000원과 44만9000원이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