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캐롯손해보험 퍼마일자동차보험 가입자 보험료가 중복 결제되는 오류가 발생했다. 현재는 환불 조치가 완료된 상태다.
1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오늘(10일) 오전 8시10분부터 20분간 일부 퍼마일자동차보험 가입자 보험료가 여러번 결제되는 오류가 발생했다. 가입자 자동이체 계좌에서 보험료가 중복 출금되는 사고가 발생하며 가입자들 사이에 혼란이 일었다.
원인은 캐롯손보 카드결제 대행 업무를 수행하는 밴사에서 각 카드사에 결제 요청을 보내는 프로그램에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캐롯손보는 오류를 인지한 후 조치를 취했으며 중복으로 빠져나간 보험료에 대해서는 결제를 취소했다. 가입자들에게 캐롯손보는 안내 후 사과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