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10.04(수)

마포구, ‘청년 맞춤형 상담 달리는 신문고’ 개최…세무·노무 등 일대일 상담

기사입력 : 2023-03-15 10:46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청년일자리사업 결과보고회에 참석한 모습./사진제공=마포구이미지 확대보기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청년일자리사업 결과보고회에 참석한 모습./사진제공=마포구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청년층의 어려움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상담하는 ‘청년 맞춤형 상담 달리는 신문고’를 오는 23일 마포오랑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달리는 신문고는 생활민원이나 법률문제 등에 대한 상담 기회가 충분하지 않은 청년층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마포오랑(서울청년센터)이 함께 진행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달리는 신문고에서는 청년층을 위한 생활민원, 법률·세무·노무, 공익신고, 행정심판 접수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생활민원의 경우에는 현장에서 전문 상담관이 일대일로 상담을 진행하며, 법률·세무·노무 등은 변호사 및 각 분야별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도록 매칭해 준다.

19세부터 만 39세까지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행사 당일 마포오랑을 방문해 로비(모여랑)에서 현장접수하면 된다. 상담시간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하는 이번 달리는 신문고 상담을 통해 청년들에게 일상생활 속 불편과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지역 청년들을 위한 정책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주현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경제·시사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