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한화생명, 임직원 재능기부 봉사 프로보노 진행

기사입력 : 2022-12-16 09:3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꽃 케이크 만들기

한화생명이 임직원의 재능을 사회에 기부하는 ‘프로보노(ProBono)’형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한화생명은 재능을 가진 전문봉사단을 포함한 임직원 200명이 참여하는 릴레이 자원봉사를 12일~16일까지 펼쳤다./사진=한화생명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생명이 임직원의 재능을 사회에 기부하는 ‘프로보노(ProBono)’형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한화생명은 재능을 가진 전문봉사단을 포함한 임직원 200명이 참여하는 릴레이 자원봉사를 12일~16일까지 펼쳤다./사진=한화생명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한화생명(대표 여승주닫기여승주기사 모아보기)이 코로나로 인해 달라진 기업의 대면 봉사활동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기 위해, ‘프로보노(ProBono)형’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한다.

한화생명은 프로보노 봉사활동 첫 시작으로 12일부터 16일까지 크리스마스 맞이 ‘릴레이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희귀∙난치성질환 환우와 가족을 위해 플로리스트 전문봉사단의 ‘꽃 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제과∙제빵 전문봉사단은 빵과 파이를 만들어 성탄카드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및 희귀∙난치성질환 환우 가정에 전달했다. 사진∙영상 전문봉사단은 봉사활동 장면 스케치와 응원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촬영해 의미를 더했다.

‘프로보노(ProBono)’는 숙련된 지식이나 기술을 활용해 사회취약계층을 돕는 재능기부 활동을 뜻한다. 기존에는 주로 자선형 봉사를 통한 수혜자 중심 활동이었다면, ‘프로보노(ProBono)’는 임직원의 보람과 애사심 고취는 물론, 지속가능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할 수 있는 활동이라는데 차별성이 있다.

한화생명은 이를 위해 지난 7월부터,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할 다양한 분야의 임직원 전문봉사단 약 30명을 1차로 선발했다. 또한 쿠킹(제과∙제빵), 원예(플로리스트), 컨텐츠(사진/영상) 분야에 대해 약 3개월간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에는 환경, 헬스케어, 금융 등 대내∙외 트렌드를 반영해 재능기부 분야와 참여 직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화생명은 코로나19로 소외됐던 지역사회와 취약계층을 위해 올해 첫 대면 봉사활동을 전개하면서, 전문봉사단을 포함한 임직원 200여명이 참여하는 릴레이 자원봉사도 16일까지 함께 펼쳤다.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비건 쿠키 만들기’, 월드비전과 함께 탄자니아 여아를 위한 ‘면생리대 제작’, 독거어르신을 위한 ‘힐링쿠션 만들기’, 한부모가정을 위한 ‘천연수세미 만들기’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김상일 한화생명 CSR전략팀장은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으로, 연말연시 기업들의 대면 봉사활동이 재개되고 있다. 특히 한화생명의 봉사활동은 임직원의 지식과 기술을 지역사회에 전달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향후에도 임직원에게는 자기계발의 기회를, 수혜자에게는 실질적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가겠다”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