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핀크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업계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 이후 선도적으로 서비스 활용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금융 SNS ‘핀크리얼리’를 필두로 ‘대환대출’과 ‘신용점수올리기’, ‘카드몰’, ‘간편송금’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마이데이터 기반으로 개편하고 있다.
마이데이터를 통한 초연결성·초개인화를 토대로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편익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핀크는 마이데이터를 연계해 신용점수 산출 기반을 확대해 선보였다.
기존 서비스는 신용점수 산출 기반이 국민연금·건강보험·소득증명 등 공공정보로 제한됐지만 통신 3사와 은행, 보험 거래내역 등으로 신용점수 산출 범위를 확대했다. 공공정보와 마이데이터 중 본인에게 유리한 항목을 제출해 신용점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핀크 카드몰은 업계 최초의 마이데이터 기반 맞춤형 신용·체크 카드 추천 서비스다.
주요 카드사의 알짜배기 신용카드를 한데 모아 볼 수 있으며 마이데이터로 소비내역을 분석해 자신의 생활 방식에 맞는 신용카드를 쉽고 빠르게 찾아 신청까지 할 수 있다.
여기에 카드별 캐시백 혜택을 누릴 수 있어 효과적인 짠테크 수단으로 통한다.
핀크는 보다 종합적이고 정교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하고 있다.
최근 고객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지출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자산관리 내 ‘소비분석’ 기능을 개선해 자신의 소비패턴을 한눈에 파악하고 효과적으로 지출을 관리할 수 있는 것에 중점을 두고 서비스를 설계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